반응형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만도 네비게이션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쉬운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자체적인 검수를 통한 불량이나 고장이 없는 완벽한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가격대가 조금 높긴 하지만, 네비게이션의 고장이나 불량 등으로 인해 잦은 AS를 받는 것보다는 조금 비용을 들이더라도 안정된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기 떄문에, 꾸준하게 인기를 끌 수 있었다 생각되는데요. 이러한 만도 지니 네비게이션에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성비까지 만족하는 제품이 출시가 되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소개드릴 제품인 오토비 AN7은 만도에서 나온 첫 온라인 네비게이션 모델입니다. 기존 만도의 온라인 제품을 런칭하고 있는 오토비의 경우, 이미 블랙박스나 휴대용 거치대 등을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만도의 안정적인 시스템과 제품들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초기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의 가성비 위주의 컨셉은 AN7에서도 지켜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도 지니 네비게이션 중에 10만원대 초반에 구매를 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제품은 AN7 이전에는 보기 힘든 제품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특징을 잘 보여주는 것이 안정적인 성능, 퍼포먼스를 이끌어 줄 하드웨어와 그에 걸맞는 OS최적화를 들 수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스펙을 자랑하는 제품은 아니지만, 적용된 기능들을 원할히 문제없이 소화할 수 있는 CPU와 램을 적용하여, 네비나 후방 등의 기능은 물론, PIP나 다양한 멀티미디어 구동 시에도 버벅임 없이 깔끔한 구동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하드웨어들은 보다 안정적인 윈도우 임베디드 7.0 OS를 통해 더욱 빛을 발하게 되는데요. 최근 안드로이드 기반의 제품들이 꽤 많이 출시가 되고 있지만, 그 안정성 측면에서는 윈도우를 아직은 따라오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OS와 하드웨어의 조합을 잘 갖춘 제품이기에, 보다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 중에서 CPU와 램도 중요하지만 길안내에는 역시 GPS수신 능력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일것이라 생각합니다. 네비를 키고, 혹은 시동을 걸고 네비가 이미 부팅완료 되었는데도 GPS를 잡지 못하는 것만큼 답답한 게 없겠죠. AN7은 안정적인 Ublox7 GPS를 채택, 보다 빠르고 정확한 GPS수신속도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하드웨어와 OS조합을 통해, 보다 빠른 기능구현 능력을 보여주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빠른 후방전환과 부팅이라 생각됩니다. 원할한 기능의 구현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시이며, 네비게이션 구매시 후방카메라는 대부분 함꼐 하시기 때문에, 사용빈도가 높은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AN7은 빠른 Booting, 그리고 Quick 후방기능을 통해 시동 후 혹은 후진기어를 넣은 후 기다리는 대기시간이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부팅속도를 자랑하지만, 초기 부팅 로고? 혹은 사진 을 바꾸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예전부터 지금까지 많으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꾸미기에따라서, 순정의 느낌을 줄수도 있고, 가족이나 친구들의 사진을 통해 잠시나마 작은 미소를 지을 수 있는 경우들이 있을텐데요. 초기 부팅화면을 원하는대로 마음껏 변경이 가능합니다.

 

 

7인치 클레어 LCD를 채택하여 보다 꺠끗한 화면을 보여줌은 물론, 더불어 거치와 매립이 모두 가능한 제품이기에, 가성비를 고려하는 소비자분들이라면, 거치와 매립 모두 고려하여 사용을 하시면 되는 제품이란 점 꼭 기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만도네비게이션 들의 또다른 특징은 바로 정말 직관적인 쉬운 UI를 들 수 있을텐데요. 처음 보는 사람들도 쉽게 활용이 가능한 네비게이션이기 때문에, 기능적으로 배우거나 익숙해져야 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이는 간단하고 보기 쉬운 지니맵과 더불어 더욱 효율이 극대화 되는 듯 하네요.

 

 

사실 가장 간단하게 알아보기 쉬운 지도라고 이야기를 한다면 지니맵이 아닐까 싶습니다. 화려함은 덜하지만, 정말 쉬운 지도이기 때문에 아직도 많은 분들이 찾는 제품이기도 하구요.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가성비 네비라는 컨셉에 맞춰 지니 맵을 적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N7은 하이앤드급의 고가 혹은 정말 최신스펙의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 보다는, 큰 금액을 지불하지 않고도, 안정적인 길안내와 쉽게사용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네비를 찾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