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비게이션추천 제품을 말씀드릴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부분 바로 네비게이션순위가 아닐까 싶은데요?

여러 제품들이 있겠지만, 초기 검색을 통해 제품을 선택하고자 할 때 가장 많이 참고를 하는 부분이 바로 이 네비게이션 순위 부분인 듯 합니다.

기능이나 안정성 등에 정확한 기준이 되지는 못하겠지만, 어느정도의 선호도를 가지고 있고, 인기가 있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를 추려낼 댸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료기도 하구요. 무조건 순위가 높은 제품은 좋다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를 확인하고, 그 중에서 내가 필요한 기능이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한다면 다른 제품을 선택하는 것보다 만족스럽고 후회도 적을 것입니다.

 

사용자의 기준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긴 하지만, 제 기준에서는 지도정확하고 제조사 믿을 수 있는 제품 정도에 가격훌륭한 제품이 가장 베스트한 제품이라 생각을 하고 네비게이션 추천을 드리는 편이구요. 이러한 제품을 찾을 때 주로 네이버의 지식쇼핑의 순위나 검색어 순위를 활용해 초기 서칭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이는 네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블랙박스나 기타 IT제품을 볼 때도 마찬가지구요. 가끔 신발이나 악세사리 부분도 보기는 하지만 자주 쇼핑을 하는 편이 아니고, IT기기쪽에 비해 관심도가 적은 편이라 자주 찾아보지는 않습니다.

 

 

 

 

블랙박스나 네비게이션의 경우, 어떤 제품이 나오느냐에 따라서, 제가 말씀드리는 추천 제품이 매달 혹은 비정기적으로 바뀌기는 하겠지만, 네비게이션의 경우는 신제품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변동은 잘 없는게 사실입니다. 요새 일반적으로 가성비를 따져서 선택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네비게이션추천 드리는 제품은, 파로스 T800이기 때문에,  이 제품에 대한 순위와 함께 소개를 해 드려보고자 합니다.

IT기기의 경우에는 선택을 굉장히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 사실 기본적으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가에 대한 결정만 완벽하게 하시고 나면, 그 뒤의 선택은 그렇게 어려운게 아니기 떄문에, 구매전에 이러한 기준점을 확실하게 잡아놓고 고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말씀드릴 제품의 경우에는, 합리적인 가격과 길안내가 잘 되고,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기능들이 잘 갖춰진 제품, AS등을 믿을 수 있는 괜찮은 제조사에서 만든 제품을 찾는 분들께 잘 맞는 기기일거라 생각합니다. 추가적인 기능들이 필요할 경우에는 또 이러한 기능적인 부분도 고려를 하여 확인을 하시면 좋을 듯 하구요.

 

 

 

T800의 경우 흔히들 사용하는 아이나비 3D지도를 기준으로 놓고보면, 네이버 지식쇼핑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말씀드린것 처럼 단순히 쇼핑쪽만 아니라, 다양한 검색어 순위도 함께 확인을 하면 더욱 다양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죠. 항상 모든 조건을 확인할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확인이 가능한 조건들은 다 확인해보시고 구매하는 것이 좋긴 합니다. 아무래도 가성비 부분과 8인치LCD 적용된 아이나비지도가 들어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순위가 높은 것으로 보이구요.

 

제품순위와 함께 검색어 순위를 한번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네비게이션순위 모든 제품들을 모두 검색했을 경우는 3위에 랭크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고, 검색어 쪽을 살펴보면 매일매일 변화하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3위이내에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명 뿐만 아니라 브랜드 역시, 아이나비, 파인드라이브와 더불어 3위 이내에 꾸준하게 유지를 하고 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꾸준하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말씀드린바와 같이, 제대로 된 기능 그리고 가격, 마지막으로 ESV라는 제조사를 통한 신뢰성 확보가 뒷받침이 되었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제품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로스 브랜드는 상장업체 ESV에서 만든 차량용 전장 부품, 기기 브랜드입니다. ESV(이에스브이)의 경우에는 아시는 분들도 계실거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로, 스마트카나 드론과 같은 최신 IT기기를 개발,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특히나 자동차기기 관련되어서는 다양한 연구,개발을 하는 꽤 인지도 있는 업체이기도 하구요. 이러한 ESV에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불량제품도 많지 않은 편이고, 제품에 잔고장 등이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장이 발생할 경우에는 1년간 1:1 무상교체 시스템을 구축해 놓은 상태라, 고장이 발생한 제품을 다시받는 일도 없구요. 네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의 경우는 특히 고장이나서 AS를 받았을 때, 같은 고장이 재발생하는 경우가 높기 떄문에, AS보다는 1:1 무상교체가 상대적으로 메리트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T800은 현재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이야기되는 아이나비3D지도가 적용된 제품입니다 8인치 LCD를 적용하여 지도를 보다 편안하게 넓은 화면으로 볼 수가 있구요. 화면이 넓어질 경우, 시야각 문제로 구석부분에 왜곡이 생기거나 명암비가 안좋아서 잘 보이지 않는 경우들이 종종 보이는데, 위 제품의 경우는 이러한 사각없이 다양한 각도에서도 잘보인다는 장점을 가진 제품입니다. 아이나비 3D지도와 함께 보다 확실한 길안내와 교통정보 수신을 위한 TPEG도 적용이 되었으며, 이 두가지 기능의 업데이트 및 사용은 무료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추천 관련 이야기와는 조금 다른 이야기기는 한데, 어떤 네비게이션을 선택하시던 간에, 구매를 하셔서 사용을 시작하셨다면, 되도록 해당하는 제품의 업데이트를 받을 사이트에 가셔서 시리얼을 포함하여 제품등록은 바로바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시리얼이 없어서 제품 인증을 받지 못하여 업데이트를 못 받아서, 샵등에서 매번 만원 만오천원을 내고 업데이트를 받으시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되는데요. 가성비따져서 제품을 사놓고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간다면, 가성비를 따진게 큰 의미가 없어지겠죠. 혹시 잃어버리거나, 버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보증서 등에 적힌 시리얼은 바로바로 등록을 해야 나중에 불편함을 겪지 않으실 수 있다는 점은 기억해 두시기 바라겠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매립에 대한 욕심이 큰 편은 아닌지라 생각을 해보적은 없습니다만, 매립에 욕심이 난다면 해당 제품을 활용하시다가 매립을 하셔도 됩니다. 매립이 가능한 8인치 네비게이션 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해당하는 작업이 가능하며, 거치로 활용을 하다가 매립을 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원하실 경우 선택을 하면 좋은 부분이라 생각이드네요.

 

 

 

네비게이션 추천을 할 때, 용도는 어떻게 활용을 하시는지 물어보면 역시 기본적인 길안내 다음으로 많이 활용되는 기능이 후방카메라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사실 후방카메라에 의존을 많이 하다보니, 해당하는 기능이 없는 회사차량등을 활용할 경우, 주차가 쉽지 않은 듯 하여 최대한 후카 사용을 자제하는 편이지만, 운전초보자나 주차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이 후방카메라 기능이 꽤나 효율적인 부분이기는 하죠. T800의 경우 이러한 후방전환속도가 굉장히 빠른 편이라, 후방기어를 넣고 카메라화면이 뜨는 시간동안의 기다림이 짧다는 점도 좋은 점입니다. 주차시에 특히 마트나 차량이 많은 곳에서는 뒤에 차가 대기하고 있는 상태에서 주차를 할 경우 주차화면이 느리게 뜨면 맘만 급해지고 굉장히 답답한데요. T800의 경우는 후방 전환과 더불어 부팅속도 등이 굉장히 빠른편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서 자유롭다는 점 역시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추천 제품을 고를 때는, 해당하는 제품에 대한 내용도 살펴보시여 하고, 부가적으로 해당 기기의 상세설명 등을 참고하여, 내가 원하는 기능 내가 꼭 필요로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추가적으로 확인하시고 선택을 하시는게 좋구요. 말씀드린것 처럼 기능적인 측면과 가격적인 측면 그리고 사후지원이나 제조사 등도 꼭한번은 확인해보시고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소개드린 T800의 경우는 여러가지 기능과 화려함 보다는 쉽게 그리고 간단하게 내비기능과 후방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네비게이션을 찾는 분들께 잘맞는 제품이구요. 이런 네비를 찾고 계신다면 선택하셔도 후회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