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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비게이션 추천 제품들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이라 할 수 있는 제품인 파로스 T800은 가성비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네비입니다. 초기 출시 때부터 확실하고 정확한 길안내와 빠른 부팅속도 등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선택을 받았고, 거치형으로도 그리고 매립형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폭넓은 선택을 받았던 제품입니다. 여러가지기능을 복합적으로 넣기보다는 꼭 필요한 기능만을 넣어, 가성비를 높인 파로스 T800을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비게이션 추천을 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되는 건 역시 길안내를 책임져주는 지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파로스의 네비게이션들은 기종에 따라 3D, 2D가 달라지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아이나비의 지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T800의 경우에는 아이나비 지도 중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활용되는 아이나비 Real 3D지도를 채택한 제품입니다. 이미 그 지도의 정확도나 편리함은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함으로 써 입증이 된 지도기도 하죠. 아이나비 3D를 통한 길안내는 보다 정확하고 보기가 편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파로스의 경우 가성비가 좋다는 말을 많이 듣는데, 이러한 가성비가 높은 제품 혹은 가격대가 저렴한 제품의 경우는 제조사를 꼭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로스의 제조사는 코스닥에 상장이 된 ESV로 제조, 개발, 생산을 모두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회사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AS나 사후지원 등이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는 기존 일부 8인치 네비들의 시아갹문제를 해결한 부분, 제품을 구매시 부터 1년 이내에 고장이 날 경우 1:1교환 정책 등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저렴하면서 믿을 수 있는 회사의 제품이라는 게 꽤 큰 인기의 원인이라 생각됩니다.

 

 

 

 

8인치 LCD채택을 통해 넓은 화면으로 지도안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PIP등의 기능을 활용할 경우에도 보다 깨끗하고 자세하게 길안내를 확인할 수가있습니다. 또한 출시일이 2016년 10월 경이기 때문에, 제품의 제조일자나 적용된 기능들도 최신버전이라는 점은 다른 보급형 네비게이션과 차이가 나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거치형으로도 많이 활용하지만, 매립도 완벽하게 지원이 된다는 점 입니다. 매립시에 디츠파츠트립을 활용하여, 거의 전차종 트립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전 비싼 가격 때문에 매립을 망설이던 분들이 많이 선택을 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물론, 거치형으로 활용하다가 매립이 필요한 시점에 매립을 할수도 있습니다.

 

 

 

 

스펙적인 부분에서, 고가형모델들의 스펙보다 좋지는 않지만, 이러한 부분을 SW최적화를 통해 보다빠르고 원할한 프로그램 구동이 가능합니다. 처음 언급한바와 같이 기능의 다양성 보다는 아이나비 3D지도를 통한 길안내와 DMB나 멀티미디어 활용, 후방카메라 활용 등의 기능을 적용하여, 대부분의 사용자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들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지원이 됩니다.

 

 

 

 

아이나비 지도와 더불어, 실시간교통정보 수신을 통해, 보다 빠른길로의 안내를 YTN TPEG을 통해 제공합니다. 아이나비 3D지도의 업그레이드와 TPEG지원이 무료이기에, 한번 네비게이션을 구매하고 나면 추가로 드는 비용이 없다는 점 꼭 확인하시기 바라구요. YTN TPEG의 경우 기존의 YTN 티펙과 별도로 운영되던 SBS 티펙과의 통합을 통해 2개의 채널로 보다 안정적인 데이터 수신을 자랑합니다.

 

 

 

 

프로그램의 빠른 구동은 물론 GPS수신속도 역시 U-blox7 GPS를 장착하여, 빠른 수신속도를 보장합니다. 빠른 부팅과 더불어 보다 빠른 GPS수신속도를 통해, 차에 시동 후 대기해야했던, 네비게이션 부팅시간과 GPS수신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긴 하지만 운전자에게는 꽤 지루한 시간이였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네비를 사용하면서 화면분할을 통해 DMB나 멀티미디어 활용을 할 경우, PIP기능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 경우 8인치 LCD는 더욱 효과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분할 시에는 화면이 줄어들기 떄문에,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지만, 8인치 액정을 통한 PIP는 보다 넓고 또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PIP시에도 버벅임없이 깔끔한 속도감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부팅과 함께 느리면 답답한 부분 바로 후방카메라 전환속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후방카메라 전환시 빠른화면 전환을 통해, 보다 원할한 주차가 가능하다는 점도 파로스 T800의 큰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되려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네비게이션기능에 충실하고, 깔끔하고 빠른 구동을 통해 운전자에 답답함을 해결해주는 T800은 앞으로도 가성비 네비게이션 추천을 바라는 분들, 혹은 구매를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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