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복잡한 기능, 뛰어난 스펙, 화려한 디자인 등등을 갖춘 제품들, IT기기 에는 이러한 제품들이 참 많이도 쏟아져 나오는 것 같습니다. 눈에띄는 기능들 아니면 사용자에게 혹할만한 새로운 기능들을 접목한 새로운 제품들이 나오는 와중에도, 기존 기본을 지킨 제품들이 계속해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비싼가격을 지불하고라도, 하이앤드급의 제품들을 선호하는 사람들과, 꼭필요한 기능을 가성비를 따져서 골라 사용하는 사람들로 소비패턴이 좀 갈리는 모습을 계속 보게 됩니다.

 

뭐 물론 여유가 있다면 고성능의 제품들을 사용해 보고 싶은 것은 누구나 당연한 마음이겠지만, 주머니 사정이 다 똑같지는 않죠. 지금과 같이 경기가 안좋을 때면 특히나 이런 부분이 신경을 쓰일 수 밖에 없구요. 저도 대부분의 IT제품들을 선택할 때, 가성비를 예전보다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네비게이션 추천의 경우는 무척 비쌌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고가의 프리미엄급 제품들과 가성비를 중시한 제품들로 확실하게 나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가성비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꾸준한 인기를 몰고 있는 제품이 바로 파로스 T800 인 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선택을 하는 제품이기도 하고, 인기순위도 꽤 높은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800의 경우에는, 눈에 띄는 신기술의 적용 보다는 기존 네비게이션 활용을 할 때 가장 많이 활용되는, 그리고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길안내와 주차 시에 초보운전자에게 꽤 큰 도움이 되는 후방카메라, 차내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하게 되는 DMB등의 기본 기능에 충실한 네비게이션입니다.

 

IT기기를 구매하실 때, 여러가지 기능을 보고, 해당하는 기능들을 사기 전에는 다 사용할 것 같은 마음으로 구매를 하지만, 막상 구매 후에는 정말 쓰는 기능만 활용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요. 이러한 부분에서,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기능만 정확하게 적용하여, 가격은 낮추고 제품의 안정성은 높인 제품이라 네비게이션을 고를 때 큰 고민없이 고를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우선 네비게이션을 볼 떄 가장 우선확인하게 되는 지도의 경우는 아이나비 3D를 채택한 네비게이션입니다. 많이들 활용하고 계시고 이미 적응이 되어 이 지도가 가장 편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아이나비 3D지도를 적용하여, 보기 수월하고 쉽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관련해서 아이나비 3D가 유료였던 과거가 있기는 하지만, 최근에 나온 제품들은 무료로 많이 나오고 있고, 파로스 T800역시 아이나비 3D업그레이드가 한무제 무료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유지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간혹 3D는 유료 아니냐 라고 문의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 부분은 다시 말씀드립니다.

 

 

보급형 IT기기들의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제조사에 부실 혹은 AS등이 될텐데요. 사실 네비게이션 추천 뿐만 아니라 다른 어떤 제품을 말씀드릴때에도, 저는 먼저 이 제품을 내놓은 회사 혹은 브랜드는 꼭 살펴보는 편입니다. 특히나 차에서 사용하는 네비나 블박의 경우는 회사가 부실하여 사라지거나, AS가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워낙 많기 때문에, 꼭 확인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이런 것들은 특히 보급형 제품에서 많이 나타나기 떄문에, 가성비를 따져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가격만 보시지 마시고 해당하는 회사의 AS정책이나 안정성도 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T800 네비게이션 추천 드리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제조사가 ESV라는 믿을 수 있는 상장업체라는 부분과 더불어 1년간 고장이 날 경우 1:1로 무상교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3D MAP을 보다 넓고 편하게 볼 수 있게, 해당 제품은 8인치 LCD를 적용하였습니다. 일반적인 네비게이션들이 7인치 LCD를 채택한 경우가 많은데, 8인치 패널을 활용할 경우 지도는 물론, DMB, 후방, 멀팀미디어 등의 활용 시에 보다 넓은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8인치 제품들의 경우 LCD패널의 문제로 시야각이 좋지않아, 각도에 따라서 화면을 잘 보지 못하는 제품들이 많은데, 이러한 점을 완벽하게 개선하여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는 제품입니다.

 

 

위 사진에 나온바와 같이 T800의 경우는 거치형 뿐만 아니라, 매립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매립형의 경우는 사실 가격대가 워낙에 높은 제품들이 많아서, 선뜻 매립을 결정을 못하는 경우가 많죠. 매립 네비게이션 추천을 할 때에도 파로스가 자주 언급되고는 하는데, 이유는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매립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고가의 제품에 비해서 크게는 절반 가격으로 매립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기존 비용때문에 고민을 했던 분들이라면 이러한 고민을 어느정도는 해소해 줄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거치형으로 사용하실 분들이야 당연히 트립컴퓨터 호환이나 집중키 등에 큰 관심이 없으시겠죠. 문제되는 부분도 없구요. 파로스를 받아서 그냥 바로 거치대에 거치하면 끝이 겠지만, 매립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트립컴퓨터 호환은 잘 되는지, 내부와 잘어울리는지 등에 대한 고민이 있기 마련이죠.

 

T800의 경우 트립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중에 하나인 디지파츠 트립과의 연동을 통해 매립시에, 내부에서의 트립컴퓨터의 호환 역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휴대폰, 태블릿, PC 뿐만 아니라 네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 등도 초기 부팅시간이 오래 걸리면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그 기다림이 너무나 지루한 것이 사실이죠. t800의 경우는 확실한 OS최적화를 통해, 보다 빠른 시간에 부팅을 하며, 이와 함께 GPS역시 빠른시간에 잡아줍니다. 네비게이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도 바로 이러한 부분 때문이기도 하구요.

 

부팅속도와 더불어 후방전환 역시 딜레이 없이 빠르게 가능한 제품이며, 길안내 시에 빠른 교통정보 수신을 위해 YTN TPEG도 적용, 정확한 길안내와 더불어 빠른 길 안내까지 가능합니다.

 

사실 네비게이션 추천의 경우 워낙에 많은 제품들이 있고, 다양한 기능들이 있기에, 필요한 기능에 따라 추천 제품이 달라지는데, 네비게이션 기능, 그리고말씀드린 후방이나 DMB기능 정도만 필요하다고 말씀을 하시는 경우, 정말 쉽게 파로스 T800을 추천 해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성비가 좋고 기능적으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네비게이션 추천을 원하신다면, 한동안은 이 제품을 추천 해드리는 일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앞으로도 이렇게 착한 가격과 보다 믿을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