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랙박스의 경우 주행 중 혹은 주차 중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용도로 필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정성과 사고상황을 인지할 수 있는 깔끔한 화질이 중요하죠. 화질 뿐만아니라, 겨울철 배터리에도 무리가 가지 않는 저전력인지와 문제가되는 야간화질에 대한 부분도 신경을 써야 하구요. 이러한 부분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가격까지 좋은 제품을 고르기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닙니다.

가격은 물론 기능적인 측면까지 고려한 자동차 블랙박스순위 높은 만도 오토비 SP100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자동차 블랙박스 순위가 높은 이유 바로 꼭필요한 기능이 들어있으면서, 만도 제품들이 지니는 내구성과 안정적인 기능, 그리고 가격적인 메리트가 워낙 좋기 때문인데요. KS인증을 통해 제품의 신뢰성은 높이고, 배터리보호기능과 야간화질 보정 기능과 같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능들을 잘 적용하였으며, 온라인 전용제품으로 가격대 마저 좋게 나온 블랙박스가 바로 만도 오토비 SP100입니다.

 

 

 

 

차에 장착되어 사고영상을 확인하기 위한 제품인 만큼, 무엇보다 안정성이 우선되어야 하는게 바로 블랙박스입니다. 오토비 SP100의 경우, KS인증을 받아 충격이나 온도에 따른 기능적인 저하나 문제가 없는 제품입니다. 만도 블랙박스에 이러한 안정성은, 더벙커에서 그리고 이번에 조사한 소비자보호원 블랙박스 품질 평가 테스트에서도 검증이 되었기도 합니다.

 

 

 

 

자동차 블랙박스순위 높은 제품들 중에 가성비가 가장 좋은 제품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이유는, 바로 깨끗한 화질과 온라인가가 정말 잘 나온 제품이기 때문인데요. 화질부분부터 말씀 드리자면, 전후방에 모두 영상특화정보기술을 적용하여, 비슷한 등급의 제품에 비해 정말 꺠끗하고 밝은 영상을 제공 합니다.

 

 

전방의 경우 화질이 좋은데, 후방이 좋지 못한 경우에는 전방에는 센서가 들어가고 후방에 센서를 좋지 않은 것을 적용하거나, 혹은 영상처리기술을 적용하지 않은 경우들이 있어서 인데, 오토비SP100은 전후방 모두 만도만의 영상처리 기술과 저조도에 강한 고성능 센서를 탑재하여, 주간 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보다 깨끗한 영상을 제공 합니다.

 


자동차 블랙박스순위가 높은 또 다른 이유는 이전 보급형 혹은 가성비 좋은 블랙박스에 적용이 잘 되지 않았던 고급 기능들이 들어가 있기 때문인데요.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기능들이 바로 야간화질개선을 위한 나이트뷰, 주차시 저장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타임랩스, 최소의 전류만을 남겨둔채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퀵부팅 주차모드 입니다.

 

 

나이트뷰의 경우 기존 블랙박스들이 야간에 차량의 번호판은 물론, 형체나 주변정황조차도 잘안보이던 부분을 고려하여 보다 밝은 영상을 촬영하여 보여주는 기능으로, 주차시에 문콕이나 주차테러시 보다 밝은 화면으로 해당하는 상황을 저장하여 정확하게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타임랩스의 경우에는, 화질이 좋은 블랙박스들의 경우에는 영상의 용량 역시 비례하여 커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주차 시 영상저장 공간이 부족하여 이전의 영상을 지우고 덮어쓰게 되는 경우가 있죠. 이러한 부분을 방지하고자 초당 프레임수를 줄여 보다 긴시간 동안 영상저장이 가능하게 한 기능이 바로 타임랩스입니다.

 

블랙박스 순위가 높은 제품들 중에 포맷프리가 제대로 적용이 안되어 있는 제품들도 보이는데요. 포맷프리는 블랙박스의 정말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포맷프리가 적용되지 않을 경우, 블랙박스 메모리카드를 주기적으로 포맷해줘야 하는 번거러움과 메모리카드 수명도 짧아 지기 때문에 오토비 SP100과 같이 포맷프리가 적용된 제품으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차에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배터리 아닐까 싶은데요. 기본적으로 저전력 설계가 되어 있어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불안할 경우 주차모드에서 배터리 보호모드를 활용하시면 정말 미세한 전기만을 사용하여 충격감지시에 영상을 저장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배터리용량이 작아 고민하시던분들이나, ISG등을 활용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메리트 있는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간단하게 오토비 SP100의 장점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토비 SP100처럼 가격과 안정성은 물론 기능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 많지는 않습니다.

많은 브랜드와 블랙박스 제품들이 있음에도 지속적으로 높은 블랙박스 순위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가성비 때문일텐데요.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시면 왜 인기가 있는 제품인지에 대한 이해가 가실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