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비게이션 매립 시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길찾기는 물론이고, 미러링이나 테더링 기능, 빠른길안내에 필요한 각 제조사만의 실시간 교통정보, OBD연동 등을 통한 차량 확인 정보 등등 다양한 기능을 먼저 고려하시는 분들이 계실 듯 하구요. 트립컴퓨터 연동을 통한 차량기능과의 연동과 마감재 부분의 차량 내부의 일체감 등을 중시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다양한 기능들 중에 가장 먼저 고려해야 되는 사항 중 하나가 바로 네비게이션 매립비용이 아닐까 싶은데요. 사실 선뜻 매립을 결정 내리지 못하는 경우, 대부분이 2가지의 이유 때문입니다. 하나는 차량 내부를 뜯어 네비게이션을 장착해야한다는 불편함에 관련된 내용과 다른 하나는 바로 비용적인 부분의 부담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네비게이션 매립비용을 내리기 위해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되는 부분이 바로 매립할 네비게이션의 가격이 아닐까 싶은데요.

대다수의 매립네비게이션들의 경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고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라이트하게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지만, 실내의 디자인도 생각하여 매립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여간 부담스러운 부분이 아닌데요.

 

이러한 매립비용 부담을 덜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되도록 안정적이고 저렴한 네비게이션으로 선택

 

우선 매립을 할 경우 가장 먼저 생각할 부분이 바로 어떠한 기기를 선택할 것인가에 대한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에게 잘 맞는 아이나비, 파인드라이브, 지니 등의 맵을 고려하여 선택 후 기기를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샵에 따라서 공임비 부분과 부자재 부분의 가격이 차이가 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매립하는 네비게이션 기기의 가격부분을 줄이는 것이 매립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아이나비나 파인드라이브처럼 가장 대중적인 맵을 적용한 제품들 중에 가장 저렴한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는 매립가능한 네비게이션은 파로스 T800 입니다.

파로스 T800의 경우, 아이나비 3D적용, 8인치 네비게이션, 전차종 트립호환 가능, 빠른 후방전환과 부팅속도 등의 네비게이션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네비게이션 매립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이들 활용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기능활용 보다는 네비게이션과 주차시에 활용되는 후방카메라, 그리고 DMB정도로 활용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구요.

해당 기기로 매립을 할 경우 적게는 40에서 많게는 50이하의 비용으로 매립이 가능합니다.

 

 

 

2. 믿을 수 있는 저렴한 업체 확인하기

 

무엇보다 매립은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격대가 비싸다고 매립을 잘하는 것도 절대 아니고, 그렇다고 저렴한 가격으로 매립을 한다고 해서 꼭 디테일이나 꼼꼼한 마감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구요.

되려 박리다매 형식으로 매립을 많이 하면서 저렴한 형태로 서비스를 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매립장착능력과 함께 비용적인 부분도 따져보시고 샵을 고르셔야 합니다.

 

매장의 경우, 이제는 어디를 가도 네비게이션 매립이나 썬팅, 블랙박스 장착을 해주는 업체가 많기 때문에, 우선 온라인으로 주변지역 샵에 전화를 통해 문의를 해보면, 어느정도의 가격선이 나오기 때문에 이 부분 고려하신 후 샵을 결정하고 보다 저렴한 곳에서 매립비용에 대한 절충 후 매립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네이버 지도 검색 뿐 아니라 차종까페등의 견적문의 게시판을 활용하면 조금 더 좋은 가격대와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온라인가와 오프라인가 비교하기

 

 

대다수의 IT기기들이 그렇듯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가격이 다른 경우들이 많습니다.

네비게이션의 경우도 마찬가지 인데요. 온라인가가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제품도 있는 반면, 오프라인가가 되려 온라인가 보다 저렴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자신이 매립하고자 하는 제품의 가격을 온라인에서 확인하고, 오프라인에서도 문의하여 비교 후 선택하여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차가 얼마 나지 않는다면 오프라인에서 모두 선택을 하시고 매립하셔도 되지만, 의외로 가격차가 큰 경우들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은 꼭 확인을 하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이야기 드리면 약간의 비용차이를 잡아 네비게이션 매립비용 절약이 가능하겠지만, 위에 나와있는 3가지 항목만 확인해도 10~20프로 이상의 비용절감은 가능할것이라고 봅니다. 일반적으로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발품이라고 말한다면, 온라인을 합친다면 검색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은 물론 어느정도 소요되지만 비용이 비용인 만큼 자신이 원하는 제품과 저렴한 비용으로 매립하기 위해서는 검색이 어느정도 수반이 되어야 할 거구요.

 

개인적으로 지금 매립관련하여 비용을 최소한으로 활용하고 싶다라고 말씀을 하신다면,

 

아이나비 지도가 적용된 네비게이션은 파로스 T800으로 파인드라이브 아틀란 지도가 적용된 제품은 몬스터 시리즈가 가장 효과적으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인 듯 합니다.

이 부분은 신제품이 나오거나 가격이 바뀔 때마다 새로운 글들을 통해서 말씀을 드리겠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