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T기기를 선택할 때, 잘 모르는 제품의 경우는 어쩔수 없이 판매량이나 인기순위 등을 확인하여 선택하는 방식을 자주 활용하게 되는데요. 특히나 자동차에서 활용하게 되는 네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 등은 이러한 순위확인을 통해 고르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아무래도 휴대폰이나 태블릿 처럼 대중적이지 않고, 자주 교체하는 제품이 아니라 정보가 많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자주 바꾸지 않는 만큼 고를 때, 이러한 네비게이션순위 뿐만 아니라, 내구성과 AS측면도 잘 살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믿을만한 그리고 네비게이션순위가 높은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 별로 한번 나누어서 말씀을 드려보겠습니다. 지도 중에 가장 많이들 활용하고, 가장 유명한 제품이 바로 아이나비 지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해당하는 아이나비 지도를 적용한 제품 중에, 순위와 AS등을 살펴보고 고를 만한 제품은 바로 파로스 T800입니다.

 

 

아이나비 3D MAP이 적용되었으며,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8인치 대화면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제품입니다. 아이나비 3D의 업데이트와 TPEG사용이한 가능 위 제품은, 가성비가 좋은 네비게이션으로 이름을 알리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고를 때, 여러가지 기능이 복합적으로 적용된 제품보다는 길안내가 잘 되고, 저렴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거치형으로의 활용은 물론, 매립시에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TPEG과 Real3D조합을 통한 길안내, 후방자동전환(퀵후방), 부팅속도의 개선 등이 적용된 제품이며, 상장업체 ESV에서 구매 후 1년간 고장시 일대일 무상교체를 통한 확실한 서비스 역시 눈에 띄는 네비게이션 입니다.

 

 

다음은 지니 맵을 탑재한 정말 저렴한 제품입니다. 가성비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중 하나가 된 만도 오토비 브랜드의 AN7은 7인치 LCD에 지니맵을 탑재하여,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만도하면 역시안정성이겠죠. 높은 안정성과 신뢰도를 전면에 내세워, 보다 공격적인 가격으로 나온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가성비와 더불어, 간단한 UI를 통한 쉬운 사용, 초기 부팅시의 사진을 변경할 수 있는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기능들이 적용된 AN7은 무엇보다 만도 네비게이션을 찾는 분들에게는 보다 저렴하게 활용을 할 수있다는 장점을 가진 네비입니다.

 

 

아틀란맵이 적용된 제품 중에는 파인드라이브 IQ 3S가 있습니다. 위 소개드린 제품에 비해 가격적인 부분은 좀 쎈 편이지만, 다양한 기능 활용이 가능하단 장점이 있습니다.

아틀란 맵이 익숙하신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기능이 적용된 아이나비 Extreme 3D지도를 활용하기 원하신다면, 고가라 하더라도 X1 DASH 제품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각 네비게이션 지도에 따른 네비게이션 순위를 참조하여, 가성비와 내구성을 고려해 작성을 해봤습니다.

 

네비게이션의 경우 사실 고만고만한 제품들이 많고, 정보가 워낙 한정적이라 간단하게 보실 수 있게 브랜드 별 혹은 제조사 별 제품을 나누어 소개를 드려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