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를 선택 후 이제는 거의 필수가 되어버린 블랙박스는 사고시의 활용 뿐만 아니라, 보험료 할인등의 혜택과 더불어, 주차시에 보다 안전하게 차를 지켜주거나 문콕, 주차테러 등을 잡아줄 수 있는 기기이기에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블랙박스의 경우는 사후지원이 굉장히 중요한 제품이기에 되도록 널리 알려지거나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선호하기 마련이고, 블랙박스추천 시에도,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모두 충족하면서 정말 안전하게 오래 활용할 수 있는 블랙박스의 대표 제품 바로 만도 오토비 SP100이 아닐까 싶은데요. 지금부터 이러한 점을 하나씩 꼼꼼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P100의 경우 브랜드를 말씀드리자면, 조금은 생소한 오토비 브랜드의 제품입니다. 오토비 브랜드는 잘 알고 계시는 만도의 온라인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풀 네임인 만도 오토비 SP100이라는 이름과 함께, 만도 SP100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꽤 많은편입니다. 만도 제품의 경우 그 제품에 대한 신뢰성은 여러차례에 걸쳐서 입증이 된 제품이죠. 여러 매체 혹은 소보원등의 평가를 봐도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 중에 하나라 생각합니다.

 

 

안정적인 블랙박스의 사후지원, 그리고 초기 설계시부터 사용자의 편의성과 정말 블랙박스의 역활을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기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하구요. 만도제품의 인기의 중심에 서있는 제품이 바로 SP100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 일텐데요. 이 부분을 지금부터 디테일하게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박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난번 발표된 소비자보호원의 11종의 블랙박스 평가 테스트에 대한 내용을 한번쯤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화질은 물론, 내구성(거치대와 본체), 부팅시간, 시야각 등의 다양한 자료를 통해 블랙박스들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부분에서 만도블랙박스는 정말 좋은 평가를 받아 이슈가 되었습니다. 만도 SP100 역시 이러한 장점들을 고스란히 담아 출시된 제품이기에, 출시된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안정성과 믿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장점 뿐만 아니라 비슷한 제품들 대비 높은 성능과 저렴한 가격 역시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다 생각합니다. 점점 합리적 소비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가성비를 많이 따지는 경향이 강한데 이러한 부분을 잘 캐치하여 반영한 모습입니다. 무엇보다 배터리 방전이나 GPS간섭, 야간화질, 고온에 의한 문제 등의 기존 블랙박스들이 가지고 있던 문제들을 다양한 기능을 적용하여 해결한 제품이기에, 기존 블랙박스의 잦은 고장이나, 불량, AS등에 불만을 가지고 있던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 생각됩니다.

 

 

위 사진을 통해, SP100이 가지는 장점들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KS인증을 통한 보다 높은 신뢰성 확보, 3.5인치 LCD를 통한 쉬운 설정과 영상확인, FHD/HD의 전후방 30프레임의 깨끗한 화질 같은 기본적인 스펙정보와 퀵부팅을 통한 배터리방전 방지기능, 장시간 녹화가 가능한 타임랩스, 어떤 상황에서도 확실한 녹화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애니세이프, 보다 깨끗한 야간화질을 보여주기 위해 적용한 나이트뷰, 고온에도 고장이나 영상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한 저온설계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제 나름대로의 기준으로 중요하게 생각되는 기능들을 살펴보자면, 우선 가장 먼저 말씀드릴 기능이 바로 애니세이프라 생각됩니다. 애니세이프의 경우는 사실 일반적인 상황에서 활용하기 보다는, 블랙박스가 꼭 필요한 시점인 사고시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잘되던 블랙박스가 사고시 영상만 저장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니세이프는 이러한 문제되는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용된 기능으로 차에 강한 충격이나 전원차단 등의 상황에서도 최대한 영상누락없이 사고상황을 녹화하기 위해 적용한 정말 효과적인 기능입니다. 이는 블랙박스를 단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정말 잘 반영한 기능이기도 하구요.

 

 

 

이제 낮에는 햇빛이 꽤 뜨거운 편이죠. 지난 몇 년간 여름철에 발열문제로 인하여(특히 차량 내부는 더 심하죠) 열화 현상이나 제품의 고장 등이 이슈가 되어 왔었는데요. SP100은 이러한 부분 역시 초기 제품의 개발시점부터 생산까지 저온설계를 통해, 이러한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 제품입니다. PC와 마찬가지로 블랙박스나 태블릿등의 IT기기들은 CPU에 발열이 생기거나 과부하가 발생할 경우, 제대로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데요. 이러한 부분은 전체적인 성능이나 기능수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SP100같이 초기부터 저온설계를 통해 잡아서 나온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겨울 배터리 방전을 겪어 보신 분들 꽤 많으실 겁니다. 이러한 배터리 방전 위험 때문에, 블랙박스 장착시 추가적인 보조배터리 장착을 하시거나, 아예 주차시에 블랙박스 활용을 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계신것으로 아는데, SP100은 퀵부팅을 통해 이러한 배터리 방전 걱정을 해소 하였습니다. 보다 빠른 부팅속도를 활용, 거의 전류가 소비되지 않는 상태로 대기하다가, 충격이 발생할 경우 빠르게 영상을 저장하는 퀵부팅 모드는 정말 좋은 기능이라 생각하는데요. 다른 제품들이 퀵부팅 모드만 적용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지만, SP100은 상시주차모드와 퀵부팅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내구성과 안정성 뿐만 아니라 보다 쉬운 UI를 선택해 사용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게 한 것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이 밖에도 정말 꼭필요한 기능을 담아 나온 SP100은 다른 어떤 제품과 비교를 해도 아쉬울게 없는 제품이며, 가성비까지 고려를 한다면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제품이기에, 오늘 이렇게 포스트를 작성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