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성비라는 부분이 유독 IT기기에서는 중요한 선택의 요건 중의 하나가 된 듯 합니다. PC에서 부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등 다양한 제품의 가성비를 따져보고 선택하는 모습들을 주위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많고 많은 블랙박스들 중에서도 가성비 갑 제품으로 불리고 있는 제품은 바로 만도 오토비 SP100인 듯 합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고, 또 선택을 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죠. 가성비가 좋다고 하는 이유를 하나하나 꼼꼼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해당하는 제품의 장점과 함꼐 말이죠.

 

1. 블랙박스 브랜드 : 만도의 온라인 상품

 


오토비 SP100은 만도의 온라인 브랜드 오토비의 첫 제품이였습니다. 사실 블랙박스의 경우는 워낙에 흔하게 고장이나고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 제품이고, 브랜드가 생겼다 없어지는 경우가 많은 제품입니다. 이 경우 금방 산 제품이 회사의 문제로 인해 AS나 사후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 편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만도 브랜드라는 부분은 제품에 성능은 물론 사후지원까지 믿고 쓸 수 있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 KS인증도 받은 많지 않은 블랙박스 중 하나기도 하죠.

 

2. 가격은 낮추었지만 기능은 놓지않은 SP100

 

 

SP100의 온라인 가격을 워낙에 저렴하게 내놓은 제품이라 기능이 좀 부실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오토비SP100의 경우는 기능적인 부분 특히나 블랙박스 역활을 수행할 때 필요한 기능들이 정말 잘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기존 블랙박스들이 문제가 되던 부분을 체크하여 꼼꼼하게 문제를 해결해서 나온 제품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기능들을 예를 들어보자면 먼저 사고나 충격시 영상 누락을 방지할 수 있는 ANYSAFE기능.

 

 

야간 주차시 어두운 곳에서 제대로 된 번호판 인식이나 사고정황을 파악하기 힘든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적용한 나이트뷰 기능도 적용이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블랙박스들이 순차저장방식을 활용하기 때문에 오랜시간 주차를 할 경우에는 이전 영상들이 덮어씌어져 확인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죠. 이러한 경우를 대응하고자 적용한 타임랩스기능 역시 적용이 되었습니다.

 

 

블랙박스 뿐만 아니라, 내부에 영상을 저장하는 메모리카드의 경우 짧은 수명으로 인해 자주 비용을 들여 교체해야 되는 부분과 번거롭게 포맷을 해줘야 하는 부분을 모두 개선한 포맷프리도 역시 적용되었죠.

 

이외에도 많은 기능들이 적용이 되어서 블랙박스 영상저장을 보다 확실하게 불편함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3. 4계절 내내 잔고장 없이 단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이제 곧 있으면 차량의 내부온도가 미친듯이 상승하는 여름입니다. 블랙박스는 이러한 여름철 고온을 견뎌내야 하는 제품이죠. 여름철에 열화 현상이 일어날 경우 제품자체가 문제가 생기거나, 영상의 왜곡이나 일그러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P100의 경우는 초기 개발시부터 이러한 부분을 고민했고, 이를 해결 하기 위해 저온 설계와 디자인을 채택하여,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영상이 가능하게 개발이 된 제품입니다.

 

 

여름철 고온이 문제라면 겨울은 역시 저온으로 인한 배터리 효율 저하와 블랙박스 소비전력으로 인한 배터리 방전이 가장 큰 문제일거라 생각됩니다. SP100은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고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 자체적인 퀵부팅을 활용(1초) 퀵부팅 주차모드를 통해 완벽한 배터리 방전 방지 시스템을 구축, ISG를 활용하시는 분들이 걱정하는 ISG가출이나, 배터리 방전 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배터리가 여유로운 분들은 일반적인 상시모드로, 배터리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퀵부팅 주차모드로의 선택이 가능한 점은 SP100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소한 부분이라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기존 사용하던 다른 GPS활용 제품과의 충돌로 인해 문제가 될경우 제품을 재작업을 통해 탈거 후 장착 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SP100은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GPS간섭도 최소화하여 출시되었다는 점이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이미 만도 블랙박스의 뛰어난 화질, 그리고 고장없는 안정성은 여러차례 테스트를 통해 입증이 되었다고 봅니다. 고장에 시달리지 않고, 10만원 중후반대의 정말 저렴한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으며, 기능적으로도 부족함이 없는 가성비 블랙박스를 원하신다면 망설임 없이 SP100을 선택하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